2024년 캐나다워킹홀리데이 인원, 나이, 체류기간 변경점 총 정리!

 

2023년과 2024년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는 매우 많이 다릅니다.

한국과 캐나다가 외교수립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2024년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신청 인원, 나이 확대를 공식적으로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2024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선발 인원

 

 

2023년 기준 최대 8,500명이였던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신청인원이 12,000명으로 확대됩니다.

3,500명이 증가했으며, 워킹홀리데이 국가 중 신청인원이 제한 없는 국가를 제외하고 캐나다가 가장 많은 선발을 하는 국가가 되었습니다.

 


 

2024년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나이

 

 

대부분의 워킹홀리데이 신청가능한 나이는 만 18세 ~ 30세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캐나다 워킹홀리데이가 인원뿐만 아니라 신청 가능한 나이도 만 35세로 확대했습니다.

생일이 안지난 37살까지는 신청이 가능하니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가능할 것 같습니다.

경쟁률은 과연 늘어날까요?

 


 

2024년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최대 4년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기간이 12개월에서 24개월로 변경되었습니다. 1년에서 2년으로 2배 증가한 것이죠.

 2년 + 2년 최대 4년까지 캐나다 체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단, 워킹홀리데이로만 4년을 체류할 수는 없습니다.

이번에 IEC 프로그램이 추가 되었는데요.

Working Holiday : Open work permit (장소, 고용주 상관 없음), 최대 6개월 학업가능

Young Professionals : 본인의 전공/경력과 관련있는 사업장의 고용주로부터 잡오퍼, 경력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가 필요합니다. Closed work permit으로 동일 사업장, 고용주 밑에서만 근무가 가능하고, 퇴사할 경우 비자효력이 사라집니다. 고용주의 입금 지급 능력 증빙서류도 필요합니다.

International Co-op : 한국의 대학생이며, 전공/경력과 관련있는 사업장 고용주로부터 잡오퍼, 고등교육기관에 등록, 학업 후 반드시 인턴쉽, Closed work permit으로 동일 사업장, 고용주 밑에서만 근무 가능 그리고 고용주의 임금 지금 능력 증빙서류 필요합니다.

원래는 워킹홀리데이만 가능했지만, IEC 프로그램이 생기면서 3가지 중 2가지에 2번 신청가능합니다.

워킹홀리데이로 2년을 체류하며 직업을 구한 뒤, 고용주와 협의하여 Young Professionals, International Co-op 중 하나를 신청해서 통과되면 총 4년 체류가 가능한 것입니다.


2024 캐나다 워홀 신청 준비


1. 영어 실력 키우기 (학원, 강의, 책 모두 동원하세요)

어느정도 회화를 할 수 있어야 직업, 숙소 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배울 수 있는 방법을 모두 동원해서 영어 실력을 키우세요.

2. 도시 정하기

캐나다에서 어느 곳에서 자리를 잡을 것인지 어떻게 이동할 것인지 도시별 특징과 직업 구하는 방식, 장단점을 확인해보세요.

3. 초기 비용 준비하기

비자 비용, 항공권, 초기 숙소 비용, 생활비용 등 직업을 구하기 전까지 쓸 돈과 비상금을 충분히 준비하세요!

4. 캐나다 여행지 알아보기

도시 정할 때 팁일 수도 있는데, 일만하지 않고 주변 여행도 가게 될텐데 이러한 여행지를 알아보다보면 더욱 재미있게 긍정적으로 준비하게 됩니다.

5. 워홀 비자 신청하기

캐나다는 랜덤 선발 방식이기 때문에 미리 신청하고 합격 발표가 나야 입국이 가능합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