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신제품! LG시그니처 세탁건조기.

LG가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신제품을 발표한다. 기존처럼 아래 세탁기, 위에 건조기의 2가지 제품을 일자형으로 세운 것이 아닌 정말 한 개의 제품으로 세탁과 건조기가 모두 가능하다고 한다. 세탁기, 건조기 이렇게 하는 것이 아닌 "세탁 건조기"라는 새로운 용어가 나온다.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가 그 주인공이다.

 

LG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LG 시그니처 세탁 건조기

 

역시 가전제품은 LG인가.. LG가 또하나의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한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일체형으로 나오는 제품이다.

 

 

이전에도 이런식으로 세탁기와 건조기가 타워형식으로 나오는 것을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이라고 부르긴했다.

사실 이건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이라는 이름으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따로 놓는 공간적인 부분만을 해결한 반쪽짜리였다.

왜냐하면 세탁하고 꺼내서 건조기에 넣는 불편함은 그대로였기 때문이다.

LG전자는 '세탁 후 세탁물이 자동으로 건조기로 옮겨졌으면 좋겠다', '건조기를 사용하고 싶지만 설치할 공간이 없다' 등 불편함 해소를 목적으로 신제품 개발이 진행되었다고 이야기한다.

 

 

이번에는 조금 더 완성형에 가까워진다. 위 사진처럼 정말 가전제품 하나로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해주는 제품이 나오기 때문이다.

 9월 1일 ~ 5일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 IFA 2023에서 대용량 드럼 세탁기와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기를 융합한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세탁건조기'를 공개한다고 한다.

 


 

LG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LG 시그니처 세탁 건조기 스펙과 기능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의 세탁 및 건조 용량은 각각 25㎏, 13㎏이다. 그러면 25kg를 다채우면 건조는..? 이런 생각이 들긴한다.

제품 하단에는 기능성 의류, 속옷, 아이옷 등을 분리 세탁 할 수 있는 4㎏ 용량의 미니워시도 탑재하여 더욱 완벽한 느낌을 받는다. 정말 이 제품 하나면 세탁은 걱정이 없을 것 같은 느낌이다.

 

 

LG전자는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 기술을 신제품에 적용했다. 이를 위해 세탁건조기 전용 히트펌프 건조 모듈까지 새롭게 자체 개발했다.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는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해 빨래가 머금고 있는 수분만 빨아들이는 저온 제습 방식으로 동작해 옷감보호에 유리하다. 여기에 모터의 속도를 조절해 상황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작동하는 인버터 기술까지 적용해 에너지 효율이 높다.

 

 

LG전자 세탁기와 건조기의 상징인 인공지능 DD모터를 탑재했다. 내부 드럼의 회전속도를 정교하게 조절해 LG 세탁가전만의 차별화된 6모션 세탁과 건조를 구현한다. 또 의류 재질, 건조도 등을 정밀하게 감지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제품 본연의 성능을 향상시켰다.

마트 터치 도어는 제품 사용성을 높여준다. 사용자는 제품 전면 7인치 와이드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화면이나 음성인식으로 제품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LG의 이러한 도전이 성공적이여서 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면 좋겠다. 물론.. 가격도..

 


 

LG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LG 시그니처 세탁 건조기 예상 가격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가격은 300만원 이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트윈워시가 25kg 세탁과 4kg 미니워시가 탑재된 기능이고 가장 비슷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230~260만원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13kg 건조 용량이 추가되고, 디자인 업데이트, 기능도 최신형이다보니.. 299만원으로 나오거나 아니면 400만원 이상의 초고가로 나올 수도 있다.

저렴했으면 좋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