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맛집 더마칸 말레이시아 요리 제대로 하는 집! 이색 맛집 추천
오늘은 잠실맛집 더마칸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말레이시아 요리를 하는 곳인데요. 지인 분이 동남아 지역에서 오래 살다오셨는데 더마칸이 정말 가장 현지 생각날 때 가고 싶은 곳이라고 추천을 해줘서 몇 년전부터 저장해놨던 곳입니다.
잠실 맛집 더 마칸 정보
잠실맛집 더마칸은 2022년 12월 23일 맛있는녀석들 409회에 나왔습니다.
더 마칸은 쿠알라룸푸르의 5성급 호텔에서 7년 이상 경력을 가진 요리사들이 말레이시아 현지와 동일한 재료들을 사용하여 이국적인 맛을 낸다고 합니다.
더마칸의 주소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2길 37-4 1층입니다.
잠실역 주변 방이먹자 골목에 위치해있습니다. 외부는 말레이시아 비스트로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신기합니다.
더 마칸의 영업시간은 월요일 오후 5시 ~ 9시 반이고, 화,수,목,금,토는 오전 11시 반 ~ 오후 9시반입니다.
일요일은 더마칸의 휴무로 운영하지 않으며, 월요일은 점심 장사를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더마칸의 브레이크 타임은 3시~5시입니다. 점심 라스트 오더는 2시 15분이고, 저녁 라스트오더는 8시 30분입니다.
블루리본 서베이에서 2022년, 2023년 연속으로 블루리본을 받고 있습니다.
잠실맛집 더 마칸 메뉴
나시르막이라는 밥이 대표 메뉴이고, 치킨과 삼발 오징어를 추가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차퀘테오, 페낭 프라운 미, 나시 고랭 깜풍, 깜꿍 블라찬 등의 누들과 라이스 메뉴도 있습니다.
메인 메뉴로는 치킨 사태, 비프 사태, 씨리얼 새우, 망고마요 크랩, 솔티드 에그 프라이드 소통, 사발 소통, 말레이 프라이드 치킨이 있으며, 사이드는 비프 무르타박, 바나나튀김, 꾸르뽁 등이 있습니다.
테타릭이라는 말레이시아식 밀크티와 마일로라는 말레이시아 초콜렛 드링크도 있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주류 메뉴도 존재합니다.
잠실맛집 더마칸 나시르막
간이 되어 나오는 코코넛 향이 나는 밥과 땅콩, 훈연한 것같은 멸치, 오이, 계란, 특제 소스가 나오고 비빔밥처럼 섞어서 먹는 것이라고 합니다.
소스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어 한 번에 비벼먹지 말고 따로 덜어서 비벼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멸치랑 땅콩이랑 밥이랑 비벼먹는다고? 라고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식감으로 좋고, 고소하거나 짭쪼름한 느낌에 코코넛 밥과 소스가 잘 어울러집니다.
잠실맛집 더마칸 페낭프라운미
혹시나 느끼할까봐 매콤하다길래 주문했던 페낭프라운미입니다.
일단 면이 일반 밀가루면이 아니라서 새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똠양꿍처럼 특유의 아시안음식 향식료가 들어가 어디서 먹어보지 못한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취향이엿던 페낭프라운미. 면의 식감도 좋고, 향신료도 내 취향이며, 입안이 깔끔하게 해줘서 좋았습니다.
잠실맛집 더마칸 망고마요크랩
2마리의 작은 개가 망고마요 소스와 함께 튀긴채로 나옵니다.
이것도 먹고 바로 재미있는 새로운 맛이라 웃음이 나왔던 메뉴.
일단 껍찔 채로 씹는 크랩의 식감은 당연히 좋고, 안에 살들이 같이 있어서 풍미도 더해줍니다. 거기에 망고마요 소스가 함께하면 더 부드럽게 기름칠까지 해주는 느낌입니다. 동남아가서 크랩요리 굳이 안먹고 여기서 먹어도 될 것 같은 맛입니다. 작은 개 2마리라고 생각하면 가격은 좀 있다고 느낄 수 있어도 동남아도 싼 편은 아니라..
바베큐 비프립 도전 후기! 비주얼 끝판왕 바베큐 비프립 하는 법!